검색

충청북도 교육청 청원고, 위로(Wee路) 공감 카페 행사 진행

창의적 공간 조성으로 학생들을 위로하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신강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 위로(Wee路) 공감 카페 행사 진행


[드림지원센터미디어=신강 기자] 청원고등학교는 1일부터 2024학년도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새학년 불안했던 학생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본격적으로 시작된 학교생활에 긴장한 마음을 보듬어 주기 위하여 '위로(Wee路)공감 카페' 운영을 시작했다.

'위로(Wee路)공감 카페'의 ‘위’는 Wee 클래스, 하나 된 우리를 뜻하는 We이고, 로(路)는 자기 삶의 나아가는 길을 뜻한다.

특히, 학생들이 Wee 클래스의 창의적 공간에서 위로와 공감을 받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삶의 방향을 정하고 심리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위로(Wee路)공감 카페'는 바닥부터 가벽 및 조명 등 모든 인테리어를 약 2개월간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원들이 직접 만들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으며, 학생들에게 상시 개방하여 개인적인 휴식뿐만 아니라 ▲상담 ▲토론 ▲모둠활동 ▲브레인스토밍 ▲소규모 회의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행사를 기획한 김은경(전문상담교사) 선생님은 “학생들이 입시경쟁에서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에서 친구들과 자신의 삶을 나누고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위로(Wee路)공감 카페가 대화의 장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드림지원센터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드림지원센터미디어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