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구 청년 ‘내 마음 살펴본 적 있나요?’

마음건강검진 및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청년 마음돌봄 사업 펼쳐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신강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 마음건강검진 및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청년 마음돌봄 사업


[드림지원센터미디어=신강 기자] 인천 서구가 청년들의 마음건강 돌봄을 위해 청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최근 학업․취업 경쟁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 불안․ 우울감을 겪는 청년들이 늘어남에 따라 서구는 청년들을 위해 ‘내 마음 살펴본 적 있나요?’라는 메시지와 자가검진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담은 홍보물을 지하철역 스크린 도어에 설치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가검진을 실시할 수 있다.

서구는 언제 어디서나 청년들이 자신의 마음건강 상태를 살피고 그에 따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자가검진과 상담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주저했던 청년층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살피고 결과에 따라 상담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15~34세 청(소)년 중 치료가 필요한 경우 연간 50만원 한도 내에서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에 참여하고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서구 청년 누구나 바쁜 일상에서 마음 건강을 한번 살펴보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주저하지 말고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기 위해 서구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드림지원센터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드림지원센터미디어 . All rights reserved.